밀크시슬 부작용 꼭 알고 복용하세요

밀크시슬 부작용

밀크시슬은 국화과 두해살이 식물로 서양 엉겅퀴라고 불리는 식물의 씨앗을 원료로 만드는 건강보조식품입니다. 밀크시슬의 씨앗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간 건강 보조제로 유명합니다. 최근엔 밀크시슬의 효능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서 일반인들도 밀크시슬 영양제를 많이 챙겨 드십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밀크시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리마린이란?

실리마린은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으로 독성물질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실리마린을 자주 먹으면 알코올이나 독성물질이 간세포를 파괴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간혹 간에 염증이 많은 사람에게 실리마린을 권장하기도 하는데요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제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밀크시슬 제품은 실리마린의 추출 비율에 따라 제품군이 나뉘며 시중에 유통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약 75%의 실리마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밀크시슬 효과

간에 좋은 실리마린! 어떨 때 먹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간기능개선

실리마린은 위에도 설명했듯이 알코올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음주가 잦아 간 기능이 안 좋아지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간염 치료

실리마린을 응축하여 C형 간염 치료제로 쓰기도 하는데요 간염에 있으신 분들도 실리마린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항암효과

실리마린은 항산화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대부분의 항산화물질은 세포가 산화하여 암세포로 변이 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항암작용의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 개선 효과

실리마린은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춘다고 합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밀크시슬을 자주 복용해줍시다!

 

밀크시슬 복용법

밀크시슬은 대부분 실리마린이 70~80%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권장량은 300mg 이하 실리마린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밀크시슬 부작용

밀크시슬은 큰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으나 특정 사람에게서는 다량 복용시 구토, 피부염, 수화불량, 알러지 반응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하 임신시 복용하면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임산부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0/06/23 - [건강정보통통] - 변비 직빵에 최고

2020/06/22 - [생활정보통통] - 링티효과 부작용 총정리

'건강정보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 직빵에 최고  (0) 2020.06.2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